남서울평촌교회
HOME > 선교와 구제 > 선교소식

선교소식

 
작성일 : 19-11-28 11:48
[이다윗 ] 안식년 기간동안 사역과 가족 소식
 글쓴이 : 김태정 선교사
조회 : 53  

KakaoTalk_20191127_060623356.jpg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지난 7월 이후 안식년을 맞아 한국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선교지로 떠난 이후 18년 만에 처음으로 고국의 가을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몽골은 이번 주 눈이 내려 사방이 눈으로 덮여있는데 저희는 한국에서 단풍을 보고 낙엽을 밟으며 가을을 즐기고 있습니다. 고국에서 안식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 안식년 기간의 사역들 

 

안식년을 맞이하여 고국에 온 지 4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후원교회들과 선교단체를 방문하며 지나온 사역을 보고하 는 시간을 가졌으며, 가족들과 여행이나 식사하는 시간을 통해서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다윗 선교사는 평일에는 주로 도서관에서 성경연구와 전공 관련된 책을 읽거나 다음 학기 강의안을 준비하는데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공원에서 산책이나 운동을 하였습니다. 몽골에서 사역하면서 보지 못했던 책들을 읽고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10월 말에는 GLF에서 실시하는 선교 워크숍에 참석하였습니다. 현대 선교의 흐름과 주된 이슈들을 생각하고 선교사로서의 자신을 성찰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 안식년 기간 동안 재충전과 함께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제울란바타르대학교와 장로교신 학교 사역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와 함께 앞으로 해야 할 사역의 우선순위들을 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114일에는 FCS 20년 주년 행사가 있었습니다. 이다윗 선교사는 그동안 간사 하우스를 구입하여 관리를 맡아 간사들의 복지를 책임졌는데 차후 이것을 현지 이사회에 위임하려고 합니다. FCS에서는 앞으로 이사들과 간사들이 요청할 시 일대일로 만나 교제와 자문하는 역할만 하려고 합니다.

 

내년부터는 소그룹 성경공부를 새롭게 시작하고자 합니다. 국제울란바타르대학교 학생,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소그룹 성 경공부를 통해 제자들을 양육하고, 양육된 리더들을 통해서 소그룹 교회를 세우려고 합니다. 향후 15년 동안 지속적으로 사역하면 교회를 이끌어 갈 리더를 양육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기도로 준비하고 있는데 이다윗 선교사가 내년부터 실시할 소그룹 성경공부가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밑걸음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장한나 선교사는 안식년 동안 건강을 회복하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아울러 영어 교육 석사 논문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완성한 논문을 내년 상반기까지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 마무리하고자 하는데 기간 내에 잘 마무리하여 내년부터는 새로운 사역에 대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잘 받을 수 있기를 원합니다. 또 몸에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고 있어서 안식년 기간 동안 몸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가족 소식

 

선호는 1021일에 논산으로 군 입대하여 현재 훈련소에서 1126일까지 신병훈련무사히 마치고 지금은 기계화 학교에서 후반기교육울 받고 있습니다. 1219일에 후반기 교육을 마치면 자대에 배치되어 전차 운전 분과에서 군 생활을 하게 되는데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유진이는 주얼리 디자인을 전공하고자 하는데 현재 지원한 대학에 모두 합격한 상태입니다. 몽골에 있을 때부터 기도하면서 정한 한국폴리텍대학 을 가고자 하는데 12월까지 대학을 잘 정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아울러 한국 생활에 잘 적응하고 대학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다윗 선교사는 봄 학기 강의를 해야 하기에 내년 121일에 안식년을 마치고 몽골로 복귀합니다. 그러나 장한나 선교사는 MK자녀 상담사의 권면에 따라 내년 상반기까지 자녀들을 한국에 정착시키는 문제를 돕고 몽골에 복귀하려고 합니다. 자녀들이 군 생활과 대학 생활에 새롭게 적응해야 하는데 어려움을 잘 극복하며 정착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년부터는 국제울란바타르대학교와 몽골장로교신학교, 그리고 주말의 소그룹 성경 공부를 실시하는데 집중하고자 합니다.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대로 순종하며 나아가는 사역자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희를 위해 늘 기도하시고 후원하시는 동역자 여러분에게도 뜻깊은 연말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201911

 

한국에서 이다윗, 장한나 선교사 올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