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20-04-29 16:08
5월 3일 주보(어린이주일)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1,105  

주일예배

 

* 성경본문 사도행전 16:1-5(신약 214

* 말씀선포 - 형제들에게 칭찬받는 자

* 설교 방상웅 목사

* 대표기도 1: 김원배 장로, 2: 박현철 장로

* 봉헌 1: 신석호 집사, 2: 백은석 집사

* 찬송 - 1: 421/449, 2: 경배와 찬양(마라나타찬양팀)

* 헌신찬양 560

 

수요예배

 

* 대표기도 김성희B 권사 

* 성경본문 출애굽기 18:1-12(구약 108

* 말씀선포 - 모세와 이드로

* 설교 이현우 목사

 

 

일반소식 

 

1. 예배안내/어린이주일

주일예배와 수요예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예배당)으로 동시에 예배를 드립니다. 새벽기도회는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며, 금요기도회는 무지개편지로 가정에서 예배드립니다.

오늘은 어린이주일이며 1부와 2부예배만 드립니다.

다음 주일(5/10)부터 3부예배와 무지개학교를 재개합니다.

*오프라인예배(예배당)

-노약자, 임산부 및 기저질환이 있는 분은 집에서 예배를 드리시기 바랍니다.

-당분간은 기존 성도에 한하여 예배와 주중 모임참석이 가능합니다.

-발열체크 및 신원확인 등을 위해 예배시작 30분 전까지 오시기 바랍니다.

  (주일예배 19:30, 211:30 / 수요예배 19:30)

-주일 점심식사는 당분간 교회에서 준비하지 않습니다.

*온라인예배

-예배영상은 Youtube 채널(남서울평촌교회)을 통해 예배 시간에 맞추어 10분 전부터 시작합니다. (주일예배 19:50, 211:50 / 새벽기도회 5:20 / 수요예배 19:50)

  교회 홈페이지에서 Youtube 채널 바로가기로 예배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헌금은 아래의 계좌로 항목에 맞게 계좌이체하시면 됩니다. 헌금을 이체 하실 때 입금자란에 이름+헌금항목(: 김남촌십일조)’으로 기재하시고, 동명이인의 경우 첨가고유명(A, B )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십일조/감사헌금/주일헌금 : 농협 351-0285-2602-23 남서울평촌교회

·건축헌금/선교헌금/구제헌금 : 농협 351-0284-9729-03 남서울평촌교회

  

2. 2020년 장로 임직 후보자 공고

안광현 원현수 이기철 이재용 전영운 (가나다순)

일정 : 517(주일) 공동의회(선거)

 

3. 나라와 교회를 위한 119기도

하루(1) 한 번(1) 9(9)에 온 성도가 같은 기도제목으로 기도합니다. 기도제목은 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매일성경 5, 6월호 발간

우리 교회 순모임과 새벽기도회 교재인 매일성경 5, 6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구입처 : 행정실

 

 

 이달의 선교사

 

5월 이달의 선교사는 필리핀에서 임마누엘 신학교와 다사랑교회를 섬기고 있는 박용대, 김인자 선교사입니다.

1) 지금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필리핀이 두 달째 봉쇄되고 있는데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해 주시고, 질병보다 먹을 것으로 인해 고통당할 이들을 불쌍히 여겨 주시도록

2) 임마누엘 신학교에 잘 준비된 학생들을 보내주시고, 교수들도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하는데 진력할 수 있도록

3) 정기적으로 서울에서 뇌혈류를 검사해야 하는 김인자 선교사가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이 어렵게 되었는데 건강을 지켜주시도록

4) 지금 한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세 자녀의 믿음과 생활을 지켜주시고, 둘째와 막내딸 늦둥이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필리핀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정부가 마닐라가 속해 있는 루손 섬 전체를 315일부터 봉쇄하였는데 515일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저희가 살고 있는 카비테 지역에는 하루 벌어 하루 먹고사는 이들이 많은데 지역 봉쇄로 인해 이들이 일을 하지 못하여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정부가 음식과 돈을 지원을 한다는데 하루에 한 끼 먹기에도 부족한 양입니다.

제가 섬기는 다사랑 교회에서는 식량난을 겪고 있는 성도와 이웃 주민들에게 음식물을 나누는 일을 한 달째 계속하고 있습니다. 첫째 주에는 생닭을 구입해서 한 가정당 한 마리씩 나누어 주었는데 어떤 집에서는 2주 동안 고기를 못 먹었고, 어떤 집에서는 고기를 넣어야 하는 사나강이란 음식에 고기 대신 소시지를 넣어서 해 먹었는데 닭을 받아서 너무 고마워했습니다.

지난 수요일에는 기른 돼지를 팔지 못하는 교회 식구의 돼지를 한 마리 사서 각 가정에 돼지고기를 1킬로그램씩 나누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저희 동네에서 정육점을 운영하는 형제가 가난한 이웃을 위해 소고기 통조림을 한 박스 후원해 주어서 외출 못하는 성도들의 닫힌 문 위나 아래를 통해 전했고, 멀리 사는 성도들에게까지 하루 종일 찾아가서 전달했습니다.

저희 다사랑교회가 코로나19로 인해 고통받는 성도들과 가난한 이웃 주민들을 주님의 사랑으로 섬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한국의 후원교회들께 감사드립니다. 언제까지 선교지 교회가 먹는 것까지 한국교회의 도움을 받아야 할지 모르지만 당장은 먹고사는 것이 문제니 형편껏 보살피고, 다사랑교회도 자립해서 더 연약한 이웃 교회를 도울 수 있기를 기도하겠습니다.

 

필리핀에서 박용대, 김인자 드림.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에서는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 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찬송가 200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달고 오묘한 그 말씀

4) 암송복습 에스겔 36:26-27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암송합니다)

5) 암송 시편 19:7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기도 합니다.(6:24-26)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해설

7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시키며,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율법에 해당하는 토라가르치다’,‘가리키다라는 동사로 가르침, 율법, 법률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세오경을 지칭할 때도 사용되나 여기서는 특별 계시인 하나님의 말씀을 말합니다. 그 하나님의 말씀이 완전하다고 말합니다. ‘완전하다의 사전적 의미는 필요한 것이 모두 갖추어져 모자람이나 흠이 없다입니다. 성경은 오류가 없으며 우리의 신앙과 생활에 정확무오한 규칙입니다. 그 말씀이 영혼을 소성시킨다고 말합니다. 영혼을 소성시킨다는 것은 영혼을 살린다또는 영혼을 새롭게 한다라는 말입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에는 인간을 변화시키는 능력이 있다는 말입니다. 우리는 허물과 죄로 죽은 사람들이었지만,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죽었던 우리를 살리셨습니다(2:1; 벧전1:23). 이처럼 하나님의 말씀은 죄로 죽은 영혼을 살리고 병든 영혼을 고치며 침체된 영혼을 회복시킵니다.

여호와의 증거증언하다, 강하게 말하다는 뜻으로 여호와의 율법과 동일한 하나님의 말씀을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에 대해 말씀하실 뿐 아니라 피조물들이 하나님을 증언하고 그 영광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합니다. 성경의 증거가 확실하므로 성경은 우리의 믿음의 확실한 근거와 내용이 됩니다. ‘우둔한 자는 아무런 분별력 없이 받아들이는 사람을 말합니다. 우리가 사실 그러한 사람들입니다. 그런 우리에게 성경은 참된 지혜, 분명한 기준, 즉 분별력을 주는 것입니다. 진정한 지혜가 하나님으로부터 오기 때문에 지혜가 필요하다면 다른 것을 찾기에 앞서 하나님의 말씀을 찾아야 합니다. 하나님 말씀이 확실한 것이기 때문에 이 말씀 위에 서 있는 자, 그 말씀에 근거하여 행하는 자는 언제나 지혜로울 수 있는 것입니다.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딤후3:15-17).

 

(나눔1) 성경이 하나님의 완전하고 확실함을 알고 그 말씀을 사모하기 위해 내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가족들과 구체적으로 나누어보세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