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20-08-21 15:54
8월 23일 주보 (온라인예배)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419  

 주일예배(온라인예배)

 

성경본문 - 누가복음 10:25-37(신약 110)

말씀선포 -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설교 - 방상웅 목사

대표기도 - 김원배 장로

봉헌  장태식 전도사

찬송 - 289/406

헌신찬양  539

 

 

 수요예배(온라인예배)

 

사역보고 - 이창운 선교사(태국)

 

 

 모임광고

 

1. 정기당회 - 오늘 오후 4, 온라인

 

 일반소식 

 

1. 예배안내

코로나19로 인해 정부 방침에 따라 당분간 주일예배, 새벽기도회 및 수요예배는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고, 금요기도회는 무지개편지로 가정에서 예배드립니다.

교회내의 모든 소모임과 단체식사는 금지됩니다.

*예배영상은 Youtube 채널(남서울평촌교회)을 통해 예배시간에 맞춰 10분 전부터 시작합니다. (주일예배 1: 9:50, 2: 11:50, 3: 14:20 / 새벽기도회 5:20 / 수요예배 19:50)

*헌금은 아래의 계좌로 항목에 맞게 계좌이체하시면 됩니다.

헌금을 이체하실 때 입금자란에 이름+헌금항목(: 김남촌십일조)’로 기재하시고 동명이인의 경우 첨가고유명(A, B )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십일조/감사헌금/주일헌금 : 농협 351-0285-0602-23 남서울평촌교회

·건축헌금/선교헌금/구제헌금 : 농협 351-0284-9729-03 남서울평촌교회

 

2. 수요예배 파송선교사 사역보고

8월 한 달 동안 수요예배시간에 파송선교사들의 사역보고가 있습니다.

-8 26 : 이창운 선교사(태국)

 

3. 무지개학교 여름사역 일정

영아부 : 8 2, 9, 16, 30(주일), 각 주일예배 시온라인

유치부 : 8 2, 9, 23, 30(주일), 각 주일예배 시온라인

유소년부 : 8 2, 9, 16, 23, 30(주일), 각 주일예배 시온라인

청년부 : 8 30(주일) - 9 1(), 주일예배 시, 온라인

 

 

 교우소식모임광고

 

1. 입대 - 윤상훈(윤성호 집사/노미영 집사 장남), 8/24

2. 이사 - 김대섭 성도/남궁혜영 성도, 군포시 고산로643번길, 8/20

 

 

 이달의 선교사

 

이달의 선교사는 2002년 우리교회에서 몽골로 파송되어 울란바토르대학과 장로회신학대학에서 교수로 사역하고 있는 이다윗장한나 선교사입니다.

1) 이다윗 선교사가 9월 학기 강의를 통해서 복음의 가치를 잘 증거할 수 있도록.

2) FCS(몽골IVF)졸업생들과의 온라인 성경공부를 통해서 그들을 격려하며 영적으로 세울 수 있도록.

3) 몽골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국제선 항공편을 폐쇄했는데 한국에 체류중인 장한나 선교사가 몽골에 들어올 수 있는 기회가 열리도록.

4) 딸 유진이가 학교 근처 원룸에서 잘 정착하며군생활 절반 정도 마친 선호가 남은 기간도 건강하게 잘 감당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남편 조약돌 선교사와 조영이는 C국에서저와 소원이와 석주는 한국에서 살고 있어요우리의 가족 모임은 위쳇으로 화상통화하면서 만나요코로나19 인해 저의 안식월을 연장하여 내년 2월까지 있기로 했어요그동안 세종 사이버 대학교에 상담심리학과와 한국어학과 복수 전공해서 공부했는데 이제  학기만 남았어요국가자격증 시험에 도전해 보려고 해요. 임상심리사와 청소년 상담사 시험이 필기와 실기가 각각 2번씩 8월부터 12월에 있는데 유종의 미를 거두었으면 좋겠어요한국어 교사 2 자격증은 이미 취득했고 신청만 하면 돼요또한 “성경이 읽어지네!” 강사 과정을 듣게 되었어요그동안 봉사했던 시흥 동행 한중교회에서 도움을 주시기로 해서 감사함으로 들으려고 해요내년 2월까지 일정이 있네요.   제가 가르쳤던 새터민 자녀(22) 이제 4권의 책을 마쳤고 다음  원서 접수하고 8 22일에 고입 검정고시가 있어요합격한  가을에는 대입 검정고시까지 도움을 주고 싶어요이미 편의점에서 알바도 구하고 공부도 하면서 열심히 살고 있어요. 1  일하던 곳인데 다시 오라고 연락이 왔다고 빙그레 웃으며 좋아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었어요 또한 박사과정에 있는 새터민 제자는 무사히  학기를 연세대에서 마쳤고 돌잔치하는 새터민 엄마는 저를 초대했어요. C국에 있는 조약돌 선교사는 이제 코로나로 인해 영상으로 1학기를 마치고 150여 명의 C 대학생들의 성적 처리까지 마쳤다고 하네요코로나19  확산되고 있는데 저희를 위해 기도해 주시는 교회와 성도님들을 주님께서 지켜주시길 기도해요.

 

이루리(조약돌) 선교사 드림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에서는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 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가 446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주 음성 외에는

4) 암송복습 이사야 353-5절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읽습니다.)

5) 암송 8월 암송구절은 이사야 35:3-6입니다. 오늘은 356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35:6a) “그 때에 저는 자는 사슴 같이 뛸 것이며 말 못하는 자의 혀는 노래하리니...”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기도 합니다(6:24-26).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해설

요한복음 8장에 보면 예수님은 베데스다 연못에서 38년 동안이나 누워있었던 한 남자를 치료해 주셨고, 걸어가게 하셨습니다. 또한 사도행전 3장에서 베드로와 요한은 성전 미문에 앉아있었던 사람(태어날 때부터 못 걷게 된 사람)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치료했고, 그 사람은 사슴처럼 뛰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놀라운 회복의 역사가 이루어진 것입니다.

이사야 356절은 다리를 절었던 사람이 사슴처럼 뛰게 되고. 말을 못했던 사람이 노래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다리를 절었던 사람이 그냥 걷는 정도가 아니라 사슴처럼 폴짝폴짝 뛰게 된다면 어떻겠습니까? 말을 못하던 사람이 그냥 말을 조금 하는 정도가 아니라 노래를 하게 된다면 어떻겠습니까? 말로 다 표현하지 못할 만큼 기쁘지 않겠습니까? 우리가 마스크를 계속 쓰고 있다가 잠깐 마스크를 벗기만 해도 얼마나 시원하고 좋은지 알고 있습니다. 하물며 육체의 회복은, 건강의 회복은 우리에게 얼마나 큰 기쁨을 주겠습니까.

하나님께서 우리를 온전한 하나님의 자녀로 회복시키실 때, 우리는 큰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육체가 회복될 뿐만 아니라 영혼의 회복이 있기 때문입니다. 말씀과 기도의 삶이 회복되고, 믿음이 회복되고,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될 때, 우리는 말로 다 표현 못 하는 큰 기쁨을 경험하게 됩니다. 날마다 우리의 각 가정에서, 교회에서 하나님의 회복과 기쁨이 끊이지 않기를 소망합니다.

 

나눔

1)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나에게 가장 큰 기쁨을 주었던 일은 무엇인지 나눠봅시다.

2) 하나님께서 내 삶에서 회복시켜 주시기를 원하는 것이 있다면 나눠봅시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