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무지개학교 > 무지개 편지

무지개 편지

 
작성일 : 18-02-23 10:47
2월 4째주 무지개편지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589  
   20180225.hwp (14.0K) [0] DATE : 2018-02-23 10:47:27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21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다 찬양하여라”

4) 암송복습 – 이사야 59:21절, 이사야 60:1-3절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읽습니다.)

5) 암송 – 이사야 61:1-3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 해설

이사야 61장은 여호와께서 세우실 메시야의 구원사역에 대한 예언을 담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에게 기름을 부으신 일차적인 목적은 구원의 복된 소식을 능력 있게 전하도록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1절) 복음전파는 그리스도뿐만 아니라 성령을 받은 우리 성도들의 지상 최고의 사명입니다(행1:8). 그 대상이 되는 ‘가난한 자’는, 마 5:3 ‘심령이 가난한 자는 천국이 그들의 것이다’라는 말씀처럼 ‘마음이 가난한 자’를 의미합니다.

진정한 해방과 회복의 날은 오직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선포되며(2절), 그리스도께서는 비참한 죄의 지배 아래 사는 자들의 상황을 역전시키실 것입니다(3절). 우리는 오직 주님의 십자가의 보혈로써만 죄와 사망의 권세로 억누르는 사탄의 세력으로부터 진정한 해방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성도들에게 재와 슬픔과 근심을 벗겨내고 대신 화관과 기쁨의 기름과 찬송의 옷을 입혀주시는 것은, 성도가 의의 나무로 심겨져 의의 열매를 맺음으로써 여호와의 영광을 나타 내도록하기 위한 것입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기 위하여 의의 나무로 심겨진 존재입니다.

오늘도 비참한 우리의 상황을 역전시키심으로 우리에게 화관과 기쁨의 기름과 찬송의 옷을 입혀주신 그리스도 안에서 여호와의 영광을 나타내는 성도로써 당당히 살아가기 원합니다. 이러한 주님의 역사하심을 증거 함으로, 죄의 굴레에서 신음하고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회복과 해방을 선포합시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조태인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